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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 대한민국 뷰티박람회, 430개 업체 참가화장품·헤어·네일·바디케어...프랑스·미국·독일 등 19개 국제관 구성
이민하 기자  |  elector@mainnews.co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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승인 2018.10.14  18:17:1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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▲ 2018 대한민국 뷰티박람회

[더뉴스21=이민하 기자] 경기도를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‘제10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(K-Beauty Expo Korea 2018)’가 11~14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3~5홀에서 진행됐다.

‘대한민국 뷰티박람회’는 경기도가 미래 신 성장 동력 산업인 뷰티산업의 지원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해온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대표 뷰티전문 전시회다.

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·코트라가 주관하는 올해 박람회는 총 31,157㎡ 규모 전시장에는 경기도 내 기업 139개사 등 국내 430여 개사 기업이 750개 부스를 마련해 화장품, 헤어, 네일, 바디케어, 향수, 원료, 패킹, 피트니스 등 유망 품목들을 선보였다.

특히 홍콩 사사(SaSa), 프랑스 세포라(Sephora), 미국 아이허브(Iherb), 독일 두글라스(Douglas) 등 40개국 250개사의 유력 해외바이어들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의 1:1 수출상담이 진행됐다.

현대백화점, 갤러리아백화점, 롯데마트 등 국내 대형 유통기업 13개사 MD와의 구매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참가 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확대에 힘썼다.

▲ 2018 대한민국 뷰티박람회

올해 박람회에는 각종 체험·이벤트 행사는 물론 뷰티산업 트렌드를 전망하는 세미나, 오픈포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.

또한 컬러전문 교육기관 ‘컬러라이즈’와 함께 참관객 대상 ‘무료 1:1 퍼스널컬러 컨설팅’이 진행됐다. 참관객들은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은 후 관련 메이크업과 스타일링 서비스를 받았다.

‘뷰티바우처’와 ‘시크릿박스’ 혜택도 제공됐다. 매일 선착순 배포하는 뷰티바우처는 전시 기간 동안 참가 기업의 제품 쇼핑 시 현금 5천 원권처럼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었다.

11일~12일에는 중국 화장품 시장 정책 및 제도 설명, 기능성 화장품 최신 연구개발 동향과 이슈 등 다양한 컨퍼런스와 세미나가 열렸다. 또 코트라와 주간코스메틱이 공동 개최하는 ‘글로벌 화장품 트렌드 포럼’, 할랄코리아의 ‘말레이시아·방글라데시 서남아시아 화장품 시장 진출 수출세미나’ 등에도 해외 진출을 노리는 업계 종사자들이 많은 참여했다.

▲ 2018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@경기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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